[MSW] 메이플스토리 월드 지형과 레이어의 이해
2022. 11. 8. 22:20ㆍMSW
※ 본 포스팅은 MSW 공식 디스코드 채널에 있는 개발 가이드 영상의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 TileMap 엔티티의 프라퍼티를 조정하여 타일 변경, 타일 색 변경, 풋홀드 옵션 설정이 가능하다.
- TileMap 엔티티의
- 모델에 포함되어 있는 풋홀드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 -> Edit FootHold를 통해
수정이 가능하다. (이 상태에서 Add Point, Delete Point 등으로 세밀한 조정이 가능하다)
(작업이 끝난 후엔 Exit Edit) - 하나의 맵에 총 10개까지 레이어가 추가될 수 있으며,
맵 레이어 패널에서 활성화 비활성화, 잠금이 가능하다. - 상단의 레이어가 위에 표시된다.
- 맵 레이어 패널에서 레이어 위에 오른쪽 클릭을 하여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다.
- 이미 배치된 엔티티의 레이어를 바꿔주고 싶은 경우엔,
해당 엔티티의 SpriteRendererComponent에서 SortingLayer를 원하는 레이어로 변경해주면 된다.
'MSW'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W] 메이플스토리 월드 스크립트의 이해 (0) | 2022.11.09 |
---|---|
[MSW] 메이플스토리 월드 자주 사용하는 컴포넌트 (0) | 2022.11.08 |
[MSW] 메이플스토리 월드 기본 컴포넌트의 이해 (0) | 2022.11.05 |
[MSW] 메이플스토리 월드 기본 개념의 이해 (0) | 2022.11.04 |
[MSW] 메이플스토리 월드 개발 기본의 이해 (0) | 2022.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