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W] 메이플스토리 월드 기본 컴포넌트의 이해

2022. 11. 5. 23:46MSW

※ 본 포스팅은 MSW 공식 디스코드 채널에 있는 개발 가이드 영상의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 TransformComponent 의 Position은 해당 Entity의 부모 기준 좌표를 나타낸다.
    ZRotation 또한 부모 기준 회전값을 나타낸다.
  • SpriteRUID값이 해당 Sprite를 가리킨다.
    이미지를 ID형태로 관리한 것.
    외부 이미지 임포트 할 때도 RUID가 발급이 돼서, 해당 ID를 바로 사용 가능함.
    연속된 이미지의 집합(애니메이션)도 RUID로 불러와 사용이 가능하다.
  • PlayRate 값은 애니메이션의 속도를 결정한다.
  • DrawMode를 Tiled로 설정해 반복적인 패턴을 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