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W] 메이플스토리 월드 기본 컴포넌트의 이해
2022. 11. 5. 23:46ㆍMSW
※ 본 포스팅은 MSW 공식 디스코드 채널에 있는 개발 가이드 영상의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 TransformComponent 의 Position은 해당 Entity의 부모 기준 좌표를 나타낸다.
ZRotation 또한 부모 기준 회전값을 나타낸다. - SpriteRUID값이 해당 Sprite를 가리킨다.
이미지를 ID형태로 관리한 것.
외부 이미지 임포트 할 때도 RUID가 발급이 돼서, 해당 ID를 바로 사용 가능함.
연속된 이미지의 집합(애니메이션)도 RUID로 불러와 사용이 가능하다. - PlayRate 값은 애니메이션의 속도를 결정한다.
- DrawMode를 Tiled로 설정해 반복적인 패턴을 연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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