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W] 메이플스토리 월드 기본 개념의 이해
2022. 11. 4. 23:00ㆍMSW
※ 본 포스팅은 MSW 공식 디스코드 채널에 있는 개발 가이드 영상의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 엔티티란, 월드 상에 존재하는 물체를 칭한다.
씬 메이커에서 볼 수 있는 모든 항목들을 엔티티라고 부를 수 있다.
ex. 지형 타일, 월드, 물체, 배경 등등 - 각각의 엔티티들은 여러 개의 컴포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성된 컴포넌트들의 성질을 가짐.
- 프로퍼티는 컴포넌트 내에 특정한 값을 부여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 엔티티는 일반적으로 눈으로 확인 가능함.
모든 엔티티는 씬 메이커에 표기되어 있다. - 서비스, 로직은 둘 다 월드 상 딱 하나만 존재한다.
- 두 개의 차이는
서비스는 월드의 로우 레벨단에서 무언가 제어하는 기능이 많다.
그래서 서비스에는 기본적인 기능이 많다. ex. 유니티의 기본 클래스 Debug.~ Mathf.~
또한 재가공이나 수정을 할 수 없다. - 반면 로직은 유틸리티적인 성격이 짙다.
재가공과 수정이 가능하며, 크리에이터가 직접 로직을 제작할 수 있다.
ex. 유니티의 라이브러리? 인터페이스?
'MSW'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W] 메이플스토리 월드 스크립트의 이해 (0) | 2022.11.09 |
---|---|
[MSW] 메이플스토리 월드 자주 사용하는 컴포넌트 (0) | 2022.11.08 |
[MSW] 메이플스토리 월드 지형과 레이어의 이해 (0) | 2022.11.08 |
[MSW] 메이플스토리 월드 기본 컴포넌트의 이해 (0) | 2022.11.05 |
[MSW] 메이플스토리 월드 개발 기본의 이해 (0) | 2022.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