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1.26 애니메이터 임팩트 타임에 따라 적에게 피해 입히기

2022. 1. 26. 12:44Unity3D/수업 내용

1) 일단 연속공격을 구현한다.

첫번째 공격 애니메이션 재생 후 현재 애니메이션 클립의 재생시간을 가져오기 위해

GetCurrentAnimatorClipInfo()메서드 사용.

그 클립에서 재생시간을 가져와 코루틴으로 재생시간만큼 기다리게 해서 연속공격을 만든다.

 

2) 각 공격 애니메이션의 임팩트 프레임을 구한다.

애니메이션의 임팩트 프레임을 알아내서 계산한다. ( 16 / 30 = 0.533초 )
Debug.LogError를 쓰면 유니티 에디터에서 디버깅하듯이 그 줄에서 실행이 멈춤

3) 임팩트 타임만큼 코루틴으로 기다린 후, 이벤트를 발생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