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 25. 19:12ㆍUnity3D/수업 내용
새 기능, API, 코드를 접하면,
내 프로젝트에 가져오기 전에 직접 써보고 검증한 후에 적용하기.
Animator.play("Die");
에서 die는 애니메이션 컨트롤러의 노드 이름임.
anim.Play("Attack01", -1, 0);
ㄴ 같은 애니메이션을 반복할 시, 중간에 중단시킨 후 다시 시작시킬 수 있다.
뒤의 인수 2개가 빠지면 중간에 중단시키지 못하고 기다려야 함.
유니티 파티클 이펙트 넣을 때 만져야 할 속성들.
https://notyu.tistory.com/59?category=937660
유니티 파티클 시스템 (Particle System)- 속성
1. 유니티 파티클 시스템 유니티 파티클 시스템은 작고 간단한 이미지나 메쉬를 대량으로 표현하는 데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시스템이다. 파티클은 움직이도록 제어할 수도 있으며, 크기, 방향,
notyu.tistory.com
유니티 JSON 연동
유니티의 Project창에 있으면 모두 File이자 Asset이다.
json파일을 넣어도 그저 TextAsset이다.
파일 불러올 때 : Resources.Load<TextAsset>("dataFile");
string json = Resources.Load("dataFile").text;
gameinfo = JsonConvert.DeserializeObject<GameInfo>(json);
역직렬화하려는 데이터가 매핑클래스와 형태가 동일해야 데이터를 받을 수 있다.
(GameInfo 클래스의 데이터를 역직렬화로 받으려면
GameInfo 클래스의 데이터 형식대로 직렬화된 데이터를 역직렬화 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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