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의 부모를 설정했는데 스케일도 부모를 따라가버릴 때

2022. 1. 22. 16:23Unity3D/경험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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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SetParent 했을 때 자식 오브젝트의 Scale이 다르게 될 때 Unity SetParent either shrinks my child object

유니티 SetParent 했을 때 자식 오브젝트의 Scale이 다르게 될 때 Unity SetParent either shrinks my child object or blows it up SetParent 함수를 사용할 때 인자로 그냥 부모 오브젝트의 트랜스폼만 사용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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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Parent메서드를 호출할 때 bool 인수를 넣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다.

 

 

혹은

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class-ParentConstraint.html

 

부모 제약 - Unity 매뉴얼

부모 제약은 계층 구조 창의 다른 게임 오브젝트의 자식인 것처럼 게임 오브젝트를 움직이고 회전시킵니다. 하지만 한 게임 오브젝트를 다른 게임 오브젝트의 부모로 만들 때 불가능한 다음의

docs.unity3d.com

Parent Constraint를 오브젝트의 컴포넌트로 넣을 수 있다.

웬만한 부모 자식 간의 상호작용이 거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