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1.19 Cat Escape Two

2022. 1. 19. 18:02Unity3D/수업 과제

실행 결과

 

[소스코드 특이사항] 

1) 캐릭터를 선택하는 로비씬에서 static 클래스 인스턴스를 만들었다.

인스턴스는 DontDestroyOnLoad를 통해 씬이 바뀌어도 사라지지 않는다. 

참고) https://chameleonstudio.tistory.com/57

 

DontDestroyOnLoad 씬 이동해도 오브젝트 유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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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meleonstudio.tistory.com

 

2) 그 인스턴스는 멤버로 인덱스(캐릭터 선택)를 갖고 있다가 캐릭터 버튼이 눌리면

게임씬이 로딩됨과 동시에 그 캐릭터에 해당하는 인덱스 정보를 자신의 멤버변수에 저장한다.

 

3) 게임씬에서 플레이어 클래스는 3칸의 sprite 배열을 갖고 있다가, Start()에서

static 인스턴스에 접근하여 인덱스 정보를 가져온다. 

 

4) 3)에서 가져온 인덱스를 통해 자신의 sprite 배열에서 sprite를 가져오고,

자신의 Sprite Renderer에 접근해 자신의 이미지를 바꾼다.

 

※ 캐릭터의 sprite 이미지만 바꾸는 코드이다. 

캐릭터의 이미지만 바꿀 게 아니라 캐릭터에 따른 공격력 등 다양한 멤버까지 바꾸려면 수정이 필요함.

 

 

소스코드 GitHub 주소 : https://github.com/hanamc99/UnityGukbi/tree/Cat-Escape-Two/Cat%20Escape%20Two

 

GitHub - hanamc99/UnityGukb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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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트는 내가 아는 선에서 했고,

2트는 강사님 방식으로 해봐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