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t Ball - 2
2022. 1. 19. 12:24ㆍDIY/[완료][Unity] Tilt Ball
스폰 매니저에 장애물 프리팹을 넣어 스폰하려니 장애물이 다가오지 않는다.
그래서 게임씬에 실존하는 오브젝트를 스폰 프리팹으로 할당했다.
따라서 그 실존하는 오브젝트를 게임세상 속에 유지시켜야 하는데,
1) 스폰 동작을 할 때마다 옵젝을 setActive하고 스폰 완료 후 다시 비활성화시킨다.
다음으로는 장애물 패턴 만들기이다.
랜덤 값에 따라 랜덤한 장애물 지대를 생성할 것인데,
1) 함수에 장애물 생성 패턴을 구현한 코드를 넣은 후, 랜덤 값을 함수 호출할 때 매개변수로 전달해 불러온다.
장애물 패턴의 종류로는
1) 한쪽이 뚫린 검은색 도넛 터널지대 통과
2) 첫번째 벽은 빨강. 그 뒤는 모두 초록인 구간.
3) 최소화상태에서만 지나갈 수 있는 구간.
4) 벽이 겹쳐있는 구간. 뒤에 벽을 뚫고 최소화상태로 빠져나가야함.
[필요 리소스]
1) 삼색 도넛 모델
2) 한쪽이 뚫려있는 검은색 도넛 모델
3) 한쪽이 뚫려있는 이색 도넛 모델
4) 아주 조금 뚫려있는 삼색 도넛 모델5) 벽 파괴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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