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물체끼리만 충돌시키고 싶을 때

2022. 1. 18. 12:06Unity3D/경험 기록

물체 충돌 대상 임의 지정

https://blog.daum.net/arkofna/18283295

 

Unity collider layer 서로 충돌 안하게 하기

특별한 설정없이는 콜라이더를 붙인 오브젝트끼리는 서로 충돌판정을 받게 되는데, 플레이어와 몬스터만 충돌하지 않게 하는 방법 유니티 예제로 나온건데 색만 바꿔놨습니다. 리지드 바디 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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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을 무시하고 싶은 물체들이 있다.

그런 경우에는 오브젝트에 Layer를 설정해준 다음

Project Settings에서 Physics에 들어가 충돌을 무시하고 싶은 Layer의 체크박스만 해제하면 된다.

그러면 콜리젼 콜라이더는 물론 트리거까지 감지되지 않게 된다.

 

콜리젼 충돌은 무시하더라도, 트리거는 감지하고 싶을 수 있는데

그런 경우에는 그 오브젝트에 자식오브젝트를 둔 다음, 자식에게만 트리거 콜라이더를 설정한다.

자식 오브젝트는 Layer가 Default이므로 트리거만 감지시킬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