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W] 부분적 싱글 플레이 게임 개발을 위한 공부

2024. 8. 2. 23:55MSW

 

모든 월드 인스턴스들은 하나의 DataStorage를 사용한다.

 

월드 인스턴스는 유저가 모두 이탈하면 파괴되는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더 이상 신규 유저를  받지 않음으로써 은퇴 준비를 한다.

 

유저는 은퇴 준비를 하지 않고 있는 월드 인스턴스 중 유저수가 가장 많은 곳으로 보내진다.

 


아래는 월드 인스턴스 중 하나이다.

동일한 인스턴스 맵들로 룸이 생성될 수 있다. 이 때 각기 다른 별도의 키로 구분한다.

 


룸서비스.RoomService

RoomService는 인스턴스 룸을 생성, 파괴하거나 유저를 특정 인스턴스 룸으로 옮길 수 있다.

인스턴스 룸 안에 있는 유저는 그 룸 안에 있는 맵 간 이동만 가능하다.

정적맵으로 되돌아가려 한다면 반드시 RoomService를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

다른 인스턴스 룸의 맵으로 직통 이동 또한 불가능하고,

정적 룸으로 돌아간 뒤 다시 인스턴스 룸으로 들어가야 한다.

 

룸끼리의 통신은 RoomService와 RoomSharedMemory를 활용한다.

 


 

 


 

에디터에서 WorkSpace에 있는 것들은 해당 월드에 귀속된다.


 


 


 


 

Movement컴포넌트는 Rigidbody컴포넌트와 연계되어 있다.
Movement컴포넌트는 Rigidbody컴포넌트와 연계되어 있다. 2

 

모키 리뉴얼 -> MSWprogramming -> '2단점프, 이동애니메이션 관련' 언젠가 참고하기

 


모키리뉴얼 -> Create -> 머티리얼 활용하기&응용하기 참고하기.

 

 


 

 


파이널 어택 구현 시 참고하기 (아바타 애니메이션 제어하기)


워크스페이스에 존재하는 모델을 스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