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2. 26. 22:17ㆍDIY/[개발 중][MSW] 모험가 키우기
모험가 키우기는 카메라가 플레이어 캐릭터를 따라가지 않게 하려고 한다.
동일한 카메라 구도 내에서 스테이지를 깨고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며 반복 진행되는 방치형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다.
그러기 위해서 DefaultPlayer의 CameraComponent 에서 몇 가지 옵션을 변경했다.
첫번째로 ConfineCameraArea는 맵이 좁아 기본 설정인 카메라로는 낭떠러지가 보이기도 하고,
플레이어가 적절한 위치에 서있도록 설정하기 위해서 True로 변경했다.
CameraOffset은 특별한 이유 없이, 카메라 옵션을 변경했을 때 구도가 이상한 곳으로 튀어서
화면이 올바로 나오도록 조정한 결과이다.
Damping은 카메라가 플레이어 캐릭터를 따라가는 속도이다. 1에 가까울 수록 빨라진다.
나는 느리게 설정해서 플레이어가 이동해도 카메라가 가만히 있는 것처럼 동일한 구도를 유지하도록 연출했다.
DeadZone은 설정한 영역 내에서는 플레이어 캐릭터가 이동해도 카메라가 따라가지 않는다.
그래서 최대한 크게 설정했다.
그리고 SoftZone은 DeadZone보다 커야 의도한 대로 카메라가 움직인다.
따라서 SoftZone은 훨씬 크게 설정해놓았다.
(사실 이 것만 설정해도 Damping은 설정할 필요가 없다.)
ZoomRatio는 카메라의 줌인 정도인데,
내가 생각한 방치형 게임에 적합한 줌 정도를 찾느라 150으로 설정했다.
여기까지의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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