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Fillrate란?
2022. 6. 20. 20:43ㆍUnity3D/경험 기록
https://www.youtube.com/watch?v=3-ir52a_ynM
Fillrate 에서 부하가 발생한다면
한 공간에 얼마나 많은 픽셀이 있는 지 (해상도, 화소 수),
얼마나 무거운 쉐이더를 쓰는 지,
얼마나 많은 오브젝트를 중첩해서 그리는 지 확인해봐야 한다.
Post Processing 도 Fillrate 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데,
Bloom 을 하기 위해서는 한 픽셀 주변의 픽셀 정보를 읽어 들여야 하기 때문이다.
성능과 품질의 적절한 타협을 하기 위해서는
2D UI의 해상도는 그대로 두고,
3D 씬의 해상도는 줄이는 것이다.
이를 업스케일 샘플링 이라고 하는데,
URP 에서는 기본으로 탑재가 되어 있다.
+
게임의 병목 원인이 픽셀 병목인 지, 텍스쳐 병목인 지는
각기 다른 방법으로 테스트를 해봐야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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