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t Ball] 프로파일러 사용하기

2022. 6. 5. 21:01DIY/[완료][Unity] Tilt Ball

Tilt Ball을 개발하던 중, 안드로이드에서 구동하자 

프레임 드랍이 일어난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선 프로파일러란 것을 알아보고,

사용해보는 과정을 기록해보겠다.

 

프로파일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독스를 참고하자.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ProfilerWindow.html#layout

 

프로파일러 창 - Unity 매뉴얼

Unity 프로파일러에 액세스하려면 Window > Analysis > Profiler 로 이동하거나 키보드 단축키 Ctrl+7 (macOS의 Command+7)을 사용하십시오.

docs.unity3d.com

 

Tilt Ball에서는,

CPU Usage와 GPU Usage 모듈에서 성능이 저하되는 것을 볼 수 있다.

Tilt Ball

 

더 세부적으로, CPU 모듈에서는 

아래와 같은 항목에서 성능 저하가 일어났다.

CPU 차트 카테고리
Tilt Ball 에서 Rendering 점유율
Tilt Ball 에서 Scripts 점유율
Tilt Ball 에서 Physics 점유율
Tilt Ball 에서 Garbage Collector 점유율

위 4개 항목에서 성능 저하가 발생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다음으로 GPU 모듈에서는,

GPU 차트 카테고리
Tilt Ball 에서 GPU Others 점유율

오직 기타 항목에서만 성능 저하 점유율이 높은 것을 볼 수 있다.

 

다음에 이어서 어떻게 이 성능 저하 요인들을 없앨 것인지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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