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6. 5. 21:01ㆍDIY/[완료][Unity] Tilt Ball
Tilt Ball을 개발하던 중, 안드로이드에서 구동하자
프레임 드랍이 일어난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선 프로파일러란 것을 알아보고,
사용해보는 과정을 기록해보겠다.
프로파일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독스를 참고하자.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ProfilerWindow.html#layout
프로파일러 창 - Unity 매뉴얼
Unity 프로파일러에 액세스하려면 Window > Analysis > Profiler 로 이동하거나 키보드 단축키 Ctrl+7 (macOS의 Command+7)을 사용하십시오.
docs.unity3d.com
Tilt Ball에서는,
CPU Usage와 GPU Usage 모듈에서 성능이 저하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더 세부적으로, CPU 모듈에서는
아래와 같은 항목에서 성능 저하가 일어났다.
위 4개 항목에서 성능 저하가 발생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다음으로 GPU 모듈에서는,
오직 기타 항목에서만 성능 저하 점유율이 높은 것을 볼 수 있다.
다음에 이어서 어떻게 이 성능 저하 요인들을 없앨 것인지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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